따뜻한 봄날, 봄이 오면 남쪽부터 꽃이 피기 시작하는데요.
봄꽃이 활짝 피고 있어서 꽃구경하기 좋은 하동의 여행지를 모아봤습니다.
포스팅 참고해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1. 하동스카이워크 스타웨이
섬진강 수면으로부터 150m 상공위에 20m 높이의 별모양을 모티브로 세워진 평사리 들판의 아름다운 풍경과 발밑에서 유유히 흐르는 섬진강을 내려다보는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동쪽으로는 대하소설 <토지>의 배경이 된 85만여 평의 평사리 들판이 넓게 펼쳐져 있고, 저 말리 남서쪽으로는 소백산맥을 이루는 백운산에서부터, 노고단에 이르는 지리산 산줄기가 첩첩이 이어져 있으며, 발아래로는 섬진강 물줄기가 굽이쳐 흐르는 하동만의 멋진 비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경사로 -연결구간 83m
데크로드 -폭 1m 20m / 길이 127m
스텐로드 -폭 1 m20 cm / 길이 180m
총길이 -390m
하동스타웨이는 커피숍이지만 스카이워크 입장권을 받고 있습니다.
성인 3,000원 / 7세~청소년, 복지카드소지자, 70세 이상 어르신(신분증소지) 2,000원 / 영유아는 무료입장이며, 스타웨이 본인 재방문 시 인증샷 증빙이 된다면 무료입장가능합니다!
스카이워크 운영시간은 9시 30분부터 마감시간 30분 전까지 가능합니다.
3월~10월 : 9시 30분~18시
11월~2월 : 9시 30분~17시
주말야간개장(토, 일) 4월~9월은 20시 30분까지 이용가능합니다.
2. 하동 화개장터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 줄기 따라 화개장터에♬
경상남도 하동 군 화개면에 있는 재래시장입니다. 이 지역은 섬진강의 가항종점이라는 특성 때문에 예로부터 시장이 활발하게 열렸고 조영남의 노래 화개장터가 인기를 끈 이후 영호남 간 교류와 화합의 장이라는 상징성을 띠게 되면서 전국적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화개장터는 벚꽃시즌되면 더욱더 붐비는 편인데요. 주차장은 3곳 정도 주차장이 있습니다.
군에서 관리하는 공용주차장 2곳과 강변 주차장이 있는데 3곳 다 최초 1시간까지는 무료주차 가능하며 공용주차장은 1시간 이후 30분 초과부터 500원을 받습니다. 참고하세요!
하동장터에서 대표 먹거리로는 재첩국, 은어튀김, 수수부꾸미등이 있으며 각종 약재와 젤리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작은 재래식 시장이 있던 화개장터는 5일장으로 운영되다가 지금은 매일 운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벚꽃 피는 봄뿐만 아니라 가을 단풍시즌 때도 가기 좋은 화개장터입니다.
3. 삼성궁
1938년 한풀선사가 고조선시대의 소도를 복원, 민족의 성조인 환인 환웅 단군을 모신 배달민족성전으로 만든 배달성전 삼성궁입니다.
큰 새 모양의 지붕이 있는 건물은 주막으로 파전, 막걸리, 도토리묵, 아이스크림등을 팔고 있습니다.
하동 삼성궁은 사계절 풍경이 좋고 1500여 개의 돌탑들이 지리산과 어우러져 이국적인 느낌이 드는 장소라서 가족, 커플등 인생삿 찍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4월~11월 : 8시 30분~17시
12월~3월 : 8시 30분~16시 30분
입장료 개인 어른 8,000원 / 청소년 5,000원 / 어린이 4,000원
단체나 유공자, 경로, 장애 할인 있으며 신분증 소지하셔야 됩니다.
애완동물 함께 출입이 가능하나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쌍계사
하동에 위치한 쌍계사는 대한불교 조계종 제13교구의 본사이며 신라 문성왕 때 의상대사의 제자인 삼법이 세운 사찰입니다. 긴 세월과 규모 역시 큰 절입니다.
사찰은 화개장터에서 화개천을 따라 거슬러 올라온 골짜기 중간쯤에 위치해 있으며
봄에는 아름다운 벚꽃길, 가을에는 단풍으로 유명하여 사계절 모두 찾기 좋은 곳입니다.
쌍계사 일주문입니다. 조선 인조 때 만들어졌으며 경남 문화재 자료였다가 몇 년 전에 보물 제2235호로 승격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입구를 지나 들어오면 높게 솟아오른 9층 석탑이 보입니다. 보물로 지정된 것은 아니지만 아름다운 절의 풍경과 함께 어우러져 있습니다.
9층 석탑 안에는 스리랑카에서 가져왔다는 석가모니 진신사리가 봉안되어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별도의 입장료를 받았었는데요. 조계종 산하 절에서 입장료 징수를 중지하여 무료로 입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5. 동정호
하동 동정호는 평사리 들판에 있으며 논, 하천, 산지를 연결하는 중요한 서식지이며 2022년 우수습지로 지정된 곳입니다.
금개구리, 남생이 등 멸종 위기종이 다수 서식하고 특히 수상과 육상을 잇는 먹이사슬의 중요한 고리로 생태계 지표종인 두꺼비 서식지입니다.
10월 초쯤 되면 동정호에서는 핑크뮬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핑크뮬리 주변으로 꽃무릇이 있어서 색감이 비교되게 이쁘며 넓은 잔디밭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여름에는 수국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보여주는 동정호는 호수 둘레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가 잘되어있고 곳곳에 사진 포인트가 많아 연인, 가족들 여행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넓은 주차장과 너무 크지 않은 규모로 접근성 또한 좋기에 하동여행에 추천드립니다!